본문 바로가기
반려견 입양 후 알면 좋은

[정보] 반려견에게 좋은 음식

by 라드 2021. 1. 27.
728x90

반려동물을 위한 최고의 식단은 건강에 좋은 재료를 사용해 집에서 직접 만든 음식이다. 

 

닭고기

닭고기 : 닭가슴살은 지방이 거의 없고 고단백 재료다. 비타민B3가 풍부해 신진대사 활성화와 피부, 이빨, 뼈의 성장에 도움이 된다.

 

 

오리고기

오리고기 : 오리고기는 불포화지방산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와 혈관 건강에 좋다. 오리고기의 풍부한 단백질은 기력 회복, 털과 피부, 발톱 등의 재생에 도움을 준다. 또한 혈중 콜레스테롤을 낮추고 혈액의 흐름을 원활하게 한다.

 

 

연어

연어 : 연어는 리놀렌산이 풍부하여 면역력 강화와 염증 감소에 좋다. 오메가 3 지방산이 풍부하여 세포 건강, 두뇌기능 향상, 심장과 피모 건강에 효과가 있다. (생 연어를 사용할 경우에는 영하 20도 이하의 온도에서 10일 이상 보관한 연어를 사용해야 한다)

 

 

참치

참치 : 참치에는 불포화지방산인 EPA가 풍부해서 콜레스테롤 저하시키는 효과가 있다. 단백질, 레티놀, 비타민, 엽산, 인, 철분, 칼슘이 풍부하다. 셀레늄 성분은 면역력 상승과 관절 건강에 도움이 된다.

 

 

멸치

멸치 : 멸치는 열량이 낮고 칼슘과 무기질이 풍부하다. 멸치에 들어 있는 단백질과 칼슘, 무기질은 뼈 건강과 성장 발육에 도움이 된다.(염분을 제거해서 사용)

 

북어 : 북어에는 각종 필수아미노산이 풍부하다. 일반 생태보다 5배 이상의 단백질과 아미노산을 함유하고 있어 기력 회복에 좋다.(염분을 제거하고 사용)

 

 

두부

두부 : 두부는 단백질이 풍부하고 칼로리가 낮다. 또한 단백질의 채내흡수율이 높고 소화가 잘 되는 식품이다.

 

 

달걀

달걀 : 필수아미소산이 가장 이상적으로 함유되어 있다. 체력향상, 피모 건강, 식욕증진에 도움을 준다.(콜레스테롤이 높아 한번에 많이 급여하지 않도록 주의)

 

 

고구마

고구마 : 수분과 식이섬유가 많아 변비가 있는 강아지에게 좋다. 비타민C, 엽산, 칼륨, 인 등이 풍부하고 달콤한 맛이 있어 강아지에게 인기가 좋은 간식이다.

 

 

단호박

단호박 : 비타민과 무기질이 풍부한 재료다. 베타카로틴과 비타민A,  비타민C가 풍부하고 눈 건강과 암 예방, 면역력 향상에 도움을 준다.

 

 

브로콜리

브로콜리 : 칼로리가 낮고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식품이다. 특히 비타민C가 많아 항암효과와 향산화효과, 피부질환 예방 효과가 있다. (과다 섭취 시 중독에 대한 보고가 있으므로, 급여량 주의)

 

 

당근

당근 : 식이섬유, 비타민A와 비타민C가 풍부하다. 시력 건강과 면역력 향상에 효과가 있다.

 

 

애호박

애호박 : 식이섬유가 풍부한 저칼로리 재료로 베타카로틴, 비타민A, 비타민C, 비타민E, 칼륨, 엽산이 풍부하다. 리세틴 성분은 두뇌건강과 치매예방에 도움을 준다. 피모 건강, 면역력 강화, 혈액순환에 좋다.

 

 

728x90

댓글